[필독 사항]

[2022-06-17]
앞으로의 글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예전부터 계속 이용해온 블로거라서 계속 이어갔지만 서서히 사진 용량과 이용에 있어 불편함에 결국 이동을 결심했습니다

니브그나스의 모험록

[2019-05-10]
댓글 시스템을 블로거에서 Disqus로 바꾸었습니다.
구글,트위터,페이스북 어느 쪽과도 연동이 가능하여 댓글을 편하게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19-05-01]
만화를 보러오신 분들을 위해서 첫화 링크를 따로 만들어두었습니다
블로거가 아쉽게도 좀 편의성에서 다소 떨어지는 점이 있어
이렇게 공지사항 게시물을 따로 만들어 링크를 만들어두었습니다

Thursday, September 20, 2018

[대한민국 돈 벌기 쉬운 나라인가보군요]

  참고로 이 글은 제가 피해를 본 글이 아님을 명백히 사전에 올립니다.
근데 왜 이런 포스팅을 하게되었나 이유를 물으신다면 다른 커뮤니티에서 컴플레인 글을 보고 해당 스토어를 살펴본 후 포스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업체의 이름은 올리지 않겠습니다.

  만약 사기 피해라던가 범죄문제라면 발언의 여지는 있다고 보지만 이 문제는 어디까지나 판매자의 인성 문제가 크게 자리 잡하고 있거든요.

  자세한 사항은 본문에서 거론하도록 하겠습니다.
  사건의 발단은 다잉라이트 게임 할인율 때문에 일어나게되었습니다.
상당히 싼 가격에 올라온 지라(자세한 가격은 적지 않겠습니다. 이 부분도 저격이 될 수 있으므로) 생각보다 구매하신 분들이 꾀나 되시는 것 같더군요.

  문제는 이 상품을 구매한 이 후 갑작스럽 취소와 가격변동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구매한 사람 입장에서는 왜 배송안되다가 갑작스럽게 취소, 가격변동이 이루어 졌나 해명이 필요한 시점이었죠.

실제로 그랬다하더라도 명확하게 구매자 항의가 어떤 것이고 
그에 대한 공지사항이 필요한 시점이었습니다.

  다만 공지사항 혹은 상품 설명에도 왜 가격변동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이루어지지않고 거기에 대한 사이트 문의에 대한 답변들이 정말 과관이었습니다. 

그에 대한 문제점이 무엇인지 아래 자료들을 참고하시죠.

기본 적으로 절때 판매자 입장에서 이런 답변을 내놓으면 안됩니다.
설사 그 문의가 어이없는 질문이라 해도 말이죠.
'초회특전 하나 안된다고 목숨 거신분'이라는 표현을 하시네요.

  판매자가 문의 도중 구매자를 차단한다는 것 자체도 말이 안되고 문맥상 이게 구매한 초회판이 등록이 된건지 아닌 일반판으로 등록이 된건지 명확하진 않지만 만약 초회판을 구매하고 일반판 키를 줬으면 이건 명백히 보상을 해줘야 되는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초회특전 하나 목숨 거신분'이라는 표현으로 구매자를 농락하는게 아니라요.

그리고 애초부터 물품이 잘못되었으면 구매처에서 당연히 그거에 대한 처리를 해줘야 되는 부분은 당연한겁니다. 그걸 유통처를 말하면서 너희들이 알아서 하라라는 것은 뭔가 잘못된거죠.

  사건 사고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는 당사자만의 알길이지만 위에 문제를 다 떠나서도 우선 판매자 입장으로 저런 문의 답글은 있어서는 안됩니다.


도대체 왜 구매자가 9,800원으로 팔고 있는 사이트를 
알아볼 필요가 있는건지 모르겠으며 해당사이트에서 
그렇게 팔고 있길래 구매한 죄밖에 없죠.

  판매자가 올린대로 할인은 언제든지간에 판매자 권한으로 바뀔 수 있는 부분입니다.
다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건 물품을 구매한 당사자들에게는 포함되지 않는다는 겁니다.  보통 할인 수정은 구매 이전에 이루어져야죠.

 물품을 할인 가격에 팔아놓고 자세한 공지 없이 일반적으로 물품 취소한 후에 그걸 항의라고 말하는 태도 자체는 정말 잘못된거죠.


  위에 구매자 분이 명백히 제가 말하고자 하는 팩트를 집어 주시네요.
구매 취소를 하더라도 구매자들과 정상적인 연락 후에 취소를 하는게 정당했습니다.
무언으로 일괄 취소를 하는 것이 아니라요.

  민원까지는 잘 모르겠으나 정말 어떤 마음가짐으로 판매를 하고 있는지 의문입니다.
어떤 판매처라도 고객 마음을 잡는게 우선일텐데 말이죠.
정말 취소이유가 이런 사소한 이유라면..
이 분은 정말 장사할 능력이 없는겁니다.

  세상 살다 살다 여러 판매하는 분들을 보았지만
그 중 고객 대응질 중 최악을 달하는 판매자 분이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만약 이게 중고나라라던가 그런 사이트라면 문제가 안되는거지만 판매자 분이 말씀하기로도 이 분은 정식 유통을 받아 장사를 하시는 분입니다.

  어찌보면 이번 취소건은 간단하게 해결될 문제였습니다.
단순히 가격오류로 취소를 했다라는 공지라던가 자세한 공지를 구매자 분들에게 전했다면 이런 문제는 없었겠죠.

구매자들이 원하는 것은 싸게 산 물품을 못받았다는 것보다 갑작스러 취소 그에 대한 말을 하나도 못들었다는 점이니까요.

  이 글을 판매자분께서 보실지 모르겠지만 최소한 보시고 자각을 느끼신다면 이번 건으로 제발 판매자로서 지켜야 될 점을 느껴주시기 바랍니다.
리셀러분도 아니시고 정식으로 유통하시는 분이 리셀러 판매처보다 못한 서비스를 하면 어떻하십니까...
물론 진상 손님이 있어 피곤도 하실지 모르겠지만 그 진상 손님을 일반화 시켜서 다른 구매자들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는 있으면 안되죠. 게임에서도 그렇듯 현실에서도 막장타는 사람은 어디에나 있으며 그 피해 받은 것을 너도 마찬가지야 식으로 대하는 순간 서로에 대한 신뢰는 없어지는 겁니다.

  그 부분을 명확히 아시길 바라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작권표시

No comments:

Post a Comment

저작권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