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영상을 무 편집본으로 유튜브에 올려도 상관 없긴 하나
보통 게임영상이 되면 2~3시간은 기본으로 플레이 하게된다. 그래서 편집작업 없이 그 영상을 다 봐줄 친~절한 사람은 한명도 되지 않는데 거기에 필요한게 프리미어다.
하지만 여기서 문제점이 하나 있는데
바로 Open Broadcaster Software(이하OBS)로 녹화한 영상은 FLV로 녹화되게된다.
FLV의 경우 프리미어에서 호환이 되는 경우가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가 있는데 OBS 녹화방식은 후자에 속하게된다.
FLV파일을 넣게되면 에러가 나오게된다. (일본판 프리미어인 이유는 일본전문학교에 있을때 구입하여서 일판인 점은 양해바란다.) |
본 글은 그 해결책을 여려분께 알려드리고자 포스팅을 하게되었다.
문제점 해결을 위해서는 간편히 인코딩 시켜버리면된다.
하지만 필자의 경험으로서는 다음팟인코더라던가 다른 인코더로 인코딩시 시간소요도 시간소요지만 화질저하문제도 심각하며 힘들게 변환시켰다고 해도 음성 부분이 프리미어에서 표시되지않아 음성 부분을 편집 못하는 짜증나는 현상이 있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위해서는
'먼저 한번 영상과 음성을 축출해주고 난 뒤 다시 한번 그 두개를 합쳐서 MP4파일로 합쳐줘야 된다.'
그러기 위해서는 두 가지의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 YAMB
이 두가지가 되겠다.
FLV Extract는 위에서 설명했던 영상을 음성과 영상부분을 따로 축출해주기 위해서 쓰이는 프로그램이고 Yamb은 그 두개를 다시 하나의 영상으로 합쳐주는 프로그램이 되겠다.
FLV Extract을 실행시키면 인터페이스는 심플 그 자체이다. |
사용방법은 무척이나 간단하다.
그냥 간단히 해당 영상을 프로그램 위에다가 올려다 넣으면 된다.
햇갈리시는 분들을 위해 하단에 이미지 설명을 따로 첨부해두었다.
이제 2단계 작업이 남았다.
이 상태로 프리미어에 올려도 의미가 없는게 영상과 음성 부분이 나뉘어져 있기때문에 살짝 편집에 골치가 아프다. 그래서 이 두개를 다시 하나의 영상으로 합쳐줘야 하는데 이때 쓰이는게 두번째 프로그램 YAMB이다.
FLV Extract와 달리 조금 난해한 인터페이스 하지만 우리가 사용해야될 기능은 단순하다 |
어려워 보이긴 하지만 단순히 Creation 항목에
'Click to create an MP4 File with multiple audio, video, subtitle and chapters streams.'를 선택해주면된다.
위의 모든 작업을 마쳤으면 이제 최종적으로 MP4파일을 얻을 수 있게 될 것이다.
남은 건 간단한 프리미어로 파일을 넣어주기만 하면 되는 것뿐.
여러가지 인코딩으로 필자같이 삽질 하지 말고 무손실이며 간단한 이 방법을 추천하는 바이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