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 사항]

[2022-06-17]
앞으로의 글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예전부터 계속 이용해온 블로거라서 계속 이어갔지만 서서히 사진 용량과 이용에 있어 불편함에 결국 이동을 결심했습니다

니브그나스의 모험록

[2019-05-10]
댓글 시스템을 블로거에서 Disqus로 바꾸었습니다.
구글,트위터,페이스북 어느 쪽과도 연동이 가능하여 댓글을 편하게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19-05-01]
만화를 보러오신 분들을 위해서 첫화 링크를 따로 만들어두었습니다
블로거가 아쉽게도 좀 편의성에서 다소 떨어지는 점이 있어
이렇게 공지사항 게시물을 따로 만들어 링크를 만들어두었습니다

Thursday, December 25, 2014

[윈도우 강제로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삭제하기]

  오늘 필자가 3시간이나 낭비한 문제가 생겼다.
  메탈기어솔리드 그라운드제로에 최적화 되어 나온 GTX 650드라이버 패치가 있어 최신 드라이버로 업데이트 할려고 했는데 상황은 발생한 것이다.

  아쉽게도 그때 상황이 너무 당황스러워 스샷찍을 생각을 못했는데
상황 발생은 이러하다.

  엔비디아 드라이버 자동 업데이트 관련 문제인데 이게 설치할려고 하면 .Net Framework 4 가 없다고 에러가 뜨는 것이다. 그렇다고 제어판에서 삭제할려고 하면 삭제 프로그램 자체가 뜨질 않고 마지막으로 덮어써볼려고 해도 에러발생하며 진행조차 안되는 이도저도 못하는 상황이 온 것이다.

  마지막으로 CClenaer같은 프로그램으로 레지스터리 정리하면 실행될 수 있겠다 싶어 마지막 발버둥을 쳐보았지만 역시 문제의 해결은 전혀 없었다.

  필자와 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 유저들이 있다면 필히 계속 읽기를 클릭하자.

  이 같은 문제의 답을 해결하기 위한 유틸리티가 있다.
바로 Display Driver Uninstaller. 필자도 보드나라에서 알게 된 것인데 이런 유틸리티가 현재까지 세개가 있다는 것이다.

그 세개를 거론하자면 




  필자가 사용해 본 감상으로 드라이버 클리너는 설치는 하였으나 윈도우 8.1에서 정상 작동을 안하는지 실행 자체가 안되는 기괴한 현상이 있어서 삭제.

  2차로 드라이버 퓨전의 경우는 너무 잡다한 유틸이 강제적으로 깔리며(오페라) 인터페이스가 너무 불친절하여 어디서 드라이버 삭제를 하는지 알 수 없어 패스.

  마지막으로 태생이 제일 늦게 나온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언인스톨러를 사용했다.
필자가 강추하는 유틸리티가 바로 이 것이다.


  우선 인터페이스가 상당히 심플하며 한국어로 언어선택도 할 수 있다.
완벽한 삭제를 위해서 안전모드로 들어가야되는데 그것은 프로그램 실행시 자동으로 알림을 해주니 이 또한 편할 수가 없다.

  이 유틸리티를 사용 후에 위에 문제가 말끔히 해결되었으며 현재를 최신 엔비디아 드라이버로 업데이트 하였다.

  단 드라이버 삭제 후 최신 드라이버 인스톨 후에 반드시 프로그램을 재 실행하여(이때 안전모드는 불필요) 하단에 있는 'Windows 자동 드라이버 설치를 기본값으로 설정'부분을 클릭해주자.
  삭제 진행시 자동으로 드라이버 기본 설치를 해지해버리므로 안전성있는 컴퓨팅을 위해 다시 기본값으로 돌려주는게 좋다.
  물론 이 부분은 삭제 진행시에 알림으로 알려주므로 쉽게 알 수가 있다.

 필자와 같은 문제를 겪고 있으면 괜한 시간 낭비말고 속편히 유틸리티 설치하여 빠른 삭제를 추천하는 바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No comments:

Post a Comment

저작권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