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la's Twitch Broadcast"

Friday, November 8, 2013

[나루토 스톰3 풀버스트 챌랜지 미션 서포터 캐릭 잡는 법 공략]

  이 미션에 대해서 막히는 분들이 꾀나 많을거라 생각한다.
보통 나루토 스톰3에서 많이 애먹는 미션이 선인 카부토 스토리 라인이라고 생각하는데
만약 이 미션에 도전해본적이 있다면 그 말은 철회해야 될 것이다. 선인 카부토는 도시락과 아이템빨로 아주 조그만한 컨트롤 능력만 있으면 쉽게 클리어 할수 있다.

 단 지금 공략할려는 이 챌랜지 미션같은 경우 머리 빠지게 난감하다...
실제로 엑박360패드를 플레이 도중 던져버릴정도로 6시간정도는 애먹었으니말이다. 인터넷에서 공략법을 찾아보았으나 자세한 공략법이 국내, 외국사이트 다 통틀어서 발견할 수가 없었다.
(외국에 한 곳 있긴 있었으나 글로만 설명되어있는 것도 모잘라 이 미션에서는 그리 크게 적용되지도 못했다.)
무엇보다 가장 화가 났던것은 나루토 게임 자체에서 서포트 캐릭 공격법이 올려져 있지 않다.

 5시간동안 공략법을 연구해본 결과 그나마 돌파구를 찾아 여기 공략법을 올려 놓는다.

나루토 도전과제 100%를 달성하고 싶은 유저여!

머리빠지는 당신을 위하여 여기 해결책을 내놓느니라!

필자는 꿈에 그리던 도전과제 100%달성을 완료했다..+ . +


10번째 두루마리의 미션보다 더 어려운
7번째 두루마리의 이타치 미션

조건 참 빡세다.

 5번째 두루마리 마지막 미션이랑 똑같은 조건이다.
  • 배틀에서 승리
  • 모든 적의 서포트 캐릭터를 제거 후 승리
  • 양쪽 플레이어는 인술 대미지가 증가

보너스 미션
  • 10번 분신술 회피를 성공한다.
[준비]

  준비 할 아이템은 그리 많지 않다. 대신 히어로 팔레트를 최대 레벨로 올려놓는 것을 추천한다. 밑에 제시한 아이템들은 스토리 모드를 올 클리어 하였으면 문제없이 상점에 등록되어 있을 것이다.
  • 레벨 4짜리 체력 회복약
  • 레벨 5짜리 체력 회복약
  • 적 수면부적 레벨 1~5짜리(높을수록 좋다.)
  • 방어력 도시락 최대레벨
 SD캐릭터로
먹는 애니메이션을 넣어줬으면 어땠을까?
명색의 도시락인데...
팔레트의 구성은 이러하다.
오른쪽 히어로 팔레트를 참고.

  메인 캐릭터 선택은 크게 좌우하진 않는다. 
  자신이 제일 잘 플레이 할 것 같은 캐릭으로 플레이 하면 되겠다. 다만 서포터 캐릭 같은 경우는 필자가 여러 캐릭 해본 결과 마다라와 이타치(아카츠키버전)를 어택으로 맞추어 플레이 했던 것이 가장 효과적이었다.

필자의 조합은 이러하다.
히나타 사랑은 어제 오늘 시작된 것이 아니므로 그 부분은 패스

  자 이제 제일 중요한 공략법을 말할 차례이다.
우선 위에 조건으로 미션을 클리어 하라는 조건이 나올 경우는 공략법은 크게 두가지로 나뉜다.
  • 서포트 캐릭터 추가 공격을 이용하여 공략
  • 장외 KO를 이용한 공략
  서포트 캐릭터 추가 공격을 이용한 공략은 꾀나 고생을 해야되는 플레이 이다.
서포트 게이지를 반정도 채우게되면 메인 캐릭터의 날리기 공격 및 서포트 캐릭의 날리기 공격이 히트 했을때 자동으로 추가 공격을 날리게 되는데 이때 컴퓨터는 자신의 메인 캐릭터가 공격당하지 않게 자신의 서포트 캐릭으로 가드를 하게된다.

  이 때 서포트 캐릭터의 에너지가 소모하게된다.

  단, 주의할 점은 맵의 넓은 공간에서만 발동된다. 적이 일정이상으로 날라가지 않으면 서포트 공격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또한 울티메이트 공격시에도 이 서포트 캐릭 방어가 작동이 되나 미션에서는 컴퓨터가 울티메이트 공격 가드를 발동시키지 않는다. 그러므로 이 것에 대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다.

추가공격시 이렇게 적의 서포트 캐릭터가 가드를 하게된다.



  장외 KO는 따로 말할 필요도 없이 그냥 열심히 밖으로 던져주면 컴퓨터는 자동으로 이 캐릭을 살리기 위해 서포터 캐릭을 이용하여 메인 캐릭터를 살리려고 한다.
이 때 서포트 캐릭터는 자신의 에너지를 소모하게되는데 이러한 서포트 캐릭터에도 메인캐릭터와 마찬가지로 에너지가 존재한다.

  밸런스 서포트 캐릭터를 하나만 뽑아져 있는 상태라면 서포트 캐릭터의 에너지가 초록색으로 되어있는 것이 보이는데 이 경우 장외KO를 2번 날려야만 서포트 캐릭이 죽게 된다.

  단, 이 장외 KO역시 이번에 공략할려고 하는 7번째 두루마리 미션에서는 무용지물이다.
맵 선택이 장외 KO가 불가능 하기 때문이다. 5번째 두루마리 마지막 미션과 10번째 두루마리 미션에서는 활용될 수 있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오른쪽 카부토 원에 그려진 에너지와
왼쪽에 마다라와 이타치의 에너지를 비교하면 색깔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장외 KO를 시키면 이렇게 속시원하게 날라간다.

  세세한 부분을 설명을 할차례인데
  초반에는 열심히 서포터 캐릭을 써서 서포트 게이지를 열심히 모은다. 이 때 중요한 것은 점프 대쉬를 이용하여 열심히 적 캐릭터를 혼란시키는 것이다. 적 컴퓨터 컨트롤이 아무리 뛰어나도 이리저리 빠르게 움직이면 그냥 막고 있다가 가드 풀리는 것보다 훨씬 데미지를 적게 먹을 수 있다.

  ※점프 대쉬 - 이동키를 왼쪽이라 오른쪽으로 둔 상태에서 점프를 두번 입력하고 마지막 입력하는 점프 키는 누룬채로 있는다.

점프 대쉬로 토끼처럼 열심히 피하면서 혼란시킨다.
서포트 게이지(히나타 얼굴 옆에 있는 게이지)를 모으기 위해
틈틈히 서포트 캐릭터를 쓰는것이 중요!

  반정도 서포트 게이지가 모였으면 이제 반격할 차례이다. 점프대쉬로 혼란시키는 것은 똑같으나 이번에는 아까 준비해둔 수면 부적을 쓸차례이다. 적 캐릭의 인술을 쓸때 약간의 틈이 생기는데 그때 부적을 던지는게 효과적이다. 단, 회피 분신술도 같이 있어야 자신이 적에 기술을 맞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

이 것을 반복하여 5~6번정도 성공시키면 서포트 캐릭터는 죽게된다.
그 후 열심히 적 메인 캐릭터를 요리해주면 되겠다.

※ 2014.02.10 정보갱신>>
Seokhawn Choi님께서 울티메이트 공격 가드의 발동 조건을 설명해주셨습니다. 
필자처럼 삽질하시지 마시고 올바른 길로 가시길^^;;


☆적 서포터 게이지가 반 이상 차있을때 발동.



  여기서도 주의할께 있는데 서포트 게이지관리가 중요하다. 서포트 게이지가 풀이 된 상태로 일정시간이 있으면 다시 초기화가 되어버리니 반에서 게이지 최대까지의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는 게 중요하겠다.

어익후 잠드셨어요?
이 순간이 중요! 이때 적 캐릭터가 맵의 넓은 공간으로 날아가도록
뒤에서 서포트 공격!


  5번째 두루마리 마지막 미션과 달리 시간의 압박이 있어 조금의 실수도 허용되지 않는다. 신중한 수면 두루마리 활용이 필요하며 자신의 운빨 역시도 필요하다. 
마지막으로 글로 읽어도 이해안되는 분들을 위해 필자가 발컨실력이지만 공략 동영상을 만들어 보았다. 영상을 참고하여 꼭 클리어 하길 바란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