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독 사항]

[2022-06-17]
앞으로의 글은 네이버 블로그에서
예전부터 계속 이용해온 블로거라서 계속 이어갔지만 서서히 사진 용량과 이용에 있어 불편함에 결국 이동을 결심했습니다

니브그나스의 모험록

[2019-05-10]
댓글 시스템을 블로거에서 Disqus로 바꾸었습니다.
구글,트위터,페이스북 어느 쪽과도 연동이 가능하여 댓글을 편하게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19-05-01]
만화를 보러오신 분들을 위해서 첫화 링크를 따로 만들어두었습니다
블로거가 아쉽게도 좀 편의성에서 다소 떨어지는 점이 있어
이렇게 공지사항 게시물을 따로 만들어 링크를 만들어두었습니다

Sunday, August 4, 2013

TGS2010에 다녀왔습니다[TGS2010に行って来ました]

投稿されているものはBloggerで2010年09月19日に作成したものです。
작성된 이 포스트는Blogger에서 2010년09월 19일에 작성된것입니다.

TGS2010에 다녀왔습니다. 
TGS2010に行って来ました。 



도착하자 마자 우릴 맞아준것은 신작 PSP몬스터 헌터3의 아이루짱. 서 있는 모습이 꾀나 귀여웠습니다^^
 到着した途端われらを迎えてくれたのは新作モンスターハンター3のアイルちゃん。 たっている姿がすごくかわいいでした^^ 


다른 사람들도 그냥 지나칠수 없는지 아이루짱 앞에서는 꼭 사진기를 꺼내더군요
他の人達もただでは見過ごせないのか アイルちゃんの前では必ず写真機を出すようですね。
회장 가까이 가니 이렇게 친절하게 다국어로 써져있었습니다.
역시 게임쇼.
국제적으로 이름이 많이 알려진 쇼네요.

会場近くに行くとこのように親切に多国語で書いていました。
やはりゲームショウ。
国際的に名前が知られているショウですね。
 
공항과 같은 물건검사가 끝나고 회장에 들어가면 이번년도의 게임쇼 일러스트와 이번에도 역시 다국어로 세계 각 사람을 맞이해줍니다.
작년에는 이런거 없었던 것 같은데..
(내가 못봤나?)
空港みたいな物検査が終わって会場に入ると今年のゲームショウのイラストと 今回もやはり多国語で世界の人を迎えてくれます。
昨年にはこんなのなかったような気がするんだが。。。
(私がみえなかったかな。。)
음... 게임쇼 안으로 들어가면 즉시 보이는 거대 풍선 괴수(?) 는 아니고..
스퀘어 에닉스의 메인 캐릭터들이군요.
(그런데 저 풍선들...작년에도 본것같은데..그대로 써먹었나?)

ん。。。。 ゲームショウに入るとすぐ見える強大風船怪獣(?) じゃなくて。。。
スクエアエニックスのメインキャラですね。
(でもあの風船達。。。昨年も見たようなきがするんだが。。。そのまま使ったのか)
 
코믹마켓을 연상하게 하는 사람수입니다.
뭐...회장이 넓기때문에 더운감은 못느끼면서 돌아다닐수 있었지만 그래도 거대 기업 부스쪽은 너무 사람들이 넘쳐 지나갈때 전쟁이더군요.

コミックマケットを連想する人数です。
ま。。。会場が広いから暑さは感じられずに歩き回ることはできましたが それでも大手の企業のブースの方は人が多すぎて 通り過ぎる時戦争でした。
 

계단에서 내려오면 바로 보이는 이 것! 모션캡쳐인것 같은데 실물로 보는것은 처음이었습니다.
본이 똑같은 움직임을 재현하는게 상당히 재미있더군요.

階段を下がってすると見えるのがこれ! 
モーションキャプチャのようですが 実物を見るのは初めてです。
 ボンが同じ動きを再現するのがすごく楽しいでした。
 
개인적으로 기대하고 있는 SEGA의 판타시스타 포터블 인피니티입니다.
역시 2에서 한번 성공한지라 모든 사람의 주목을 확연히 받더군요. 플레이 시전대도 만석이였습니다.

個人的に期待しているSEGAのファンタシースターポータブル インフィニティです。 やはり2で一回成功しているからすべての人の注目を確実に受けますね。。 プレイ席が満席でした。
 
가까운곳에 용과같이 PSP신작 발표하고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PS3라던가 XBOX360 쪽에 다시 내는 줄 알았는데 PSP더군요. 그래픽 압박이 조금 있긴 있었습니다.
PSP에서도 최적화 잘만 하면 되는구나 라는 생각이 말이죠.

近くで竜の如くPSP新作を発表していました。
 最初はPS3とかXBOX360方でだすのかなと思いましたが PSPですね。。。 グラピック圧迫が少しありました。
PSPでも最適化だけよくしてくれればこのくらいは出るものだな とですね。

그 주변에서 퍼포먼스 하고 있는 3인 모델들. 특히 저 남성분..
게임쇼 내내 저 연기하실려면 안면 피로생길 것 같네요. 하지만 그 덕분에 임팩트는 있었습니다.

その周辺でパフォーマンスをやっていた3人モデルさん達。 特にあの男性の方。。。
ゲームショウ内々ずっとあの演技をやることなら 顔面疲労できそうですね。 でもそのおかげでインパクトはありました。
실제 플레이 장소는 이렇게 레슬링의 케이지 형식으로 되어있어 독특함을 보여주었습니다.
솔직히 아직까지 용과같이 게임은 즐겨보지 못하여 왜 이런식으로 해놓았나 감이 잘 안오더군요

. 実際プレイ場所は このようにレスリングのケージ形式になっていて個性をみせてくれました。
 正直今まで竜の如くのゲームを楽しんでいなくて なぜこのようにしたのかすぐピンと来なかったんですね。
 

XBOX360부스. 말할 필요 없이 많은 사람들이 있어 지나가는게 조금 숨이 막혔습니다.
솔직히 XBOX360으로 파판13도 나오니.. 콘솔 자체도 PS3 가격에 비해 싼편이고 MS의 성장율을 생각하면 몬스터같네요.

 XBOX360ブース。 言うまでもなくたくさんの人達が居て通り過ぎるのがちょっと息苦しいでした。
正直XBOX360でFF13もでるから。。。 コンソール自体もPS3の値段に比べて安いほうだし MSの成長率を考えたらモンスターみたいですね。
 
코나미의 부스쪽입니다. 여러가지 있었지만...역시 많은 사람들이 몰려있다고 친다면...
러브플러스 쪽이더군요. 아이폰으로도 러브플러스가 있다고 하던데.. 인기는 보는것만으로도 대단하였습니다.
(좀만 더 유명해지면 가상 여친보면서 주변에서 웃는 사람들이 생기는 건가..)

コナミブースです。 いろいろありましたが。。。やはりたくさんの人が集まっているとしたら。。。
ラブプラスの方でした。 アイフォーンでもラブプラスがあると聞いたのですが。。。 人気は見るだけですごいものでした。 (もっと有名になったら架空の彼女を見ながら周辺で笑う人達ができるのでは。。。)
 
그다음 보러간곳은 스퀘어 부스. 말할 필요 없이...
데우스EX의 영상 압박은 상당했습니다. 아주 제대로 더군요. 예전 파판 영화
(어드밴스 이전에 나온 헐리우드풍)와 같은 초 고퀄리티를 보여주는데....
문제는 정녕 게임방식이 나오지 않아 상실감이 많았습니다.

その次に見に行ったところはスクエアエニックスブース。 言うまでもなく。。。
デウスエックスの映像はいつ見てもすごいものでした。 昔FF映画
(アドベンスではなくハリウット風)と同じ 超高クォリチィをみせますが。。。
問題は肝心なゲーム内容が出なくて残念さがありました。
 
캡콤 부스.
사진 불가능해서 찍지 못한것도 있지만, 남코 VS 캡콤3의 영상은 정말 가서 한번 보면 집에서 감상하는거랑 맛이 틀렸습니다.(특별 시어터가 있더군요.)

カプコムブース。
写真不可能で取り損ねたものがありますが、ナムコVSカプコム3の映像は本当いっぺん行ってみると家で感想するよりはるかに味が違いました。(特別の映画館がありました。)
 
특히 신작 몬스터 헌터3의 맵의 한 집을 저렇게 재현한것을 보고 웃음 터트렸습니다.
사람들만 좀 적었으면 들어가보고 싶었을듯...

 特に新作モンスターハンター3のマップの家をこのように再現したのをみて 爆笑しましたよ。
人達が少し少なかったら入りたかったかも。。。
 
다음으로서 저의 학교 부스를 보고 싶어 6호관로 이동하였습니다. 아실 분들은 아시겠지만 게임쇼 꾀나 회장이 넓어 건물을 이동하지 않으면 몇몇 부스들은 못보실수 있습니다. (가끔 계시더군요. 한 회장만 보시고....그냥 돌아가시는 분들도..)

次はうちの学校のブースを見たくて6号間に移動しました。 知る方は知っていると思いますが ゲームショウ、結構会場が広くて建物を移動しないと他のブースは見損なうことがあります。 (たまにいましたよ。一つの会場だけ見て。。。そのまま帰ってしまうお方達。。)
음... 도착한 시간이 좋았다고 해야할까...나빴다고 해야할까..
학교부스쪽에 도착한지 얼마 안되 제 작품이 나오길래 순간 창피해졌습니다. 나름 열심히 하였기에 커다란 아쉬움은 없긴 없지만 이런 회장에서 작품 내놓는 자체가 자기자신이 창피해지더군요.
그래도 주변 친구들이 제 작품을 인정해주어 상당히 기뻤습니다^^
게임쇼가 끝나고 시간이 되면 블로그에 작품을 따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ん。。。 到着した時間がよかったと言うべきか。。。悪かったと言うべきか。。。
学校のブース方で到着してまもなく自分の作品が出てしまい瞬間恥ずかしくなりました。 結構一生懸命にやったから大きな残念さはないですが こんな会場で作品を出すの自体が自分自身に恥ずかしくなるものですね。。
 それでも周辺友達は私の作品を認めてくれて すごくうれしいでした^^
ゲームショウが終わって時間ができたらブログに自分の作品を 別にアップロードするようにします。
 
부시로드라는 카드게임 광고를 전철타면서 아키바주변에서 몇번 보긴 봤지만...
이정도 부스를 빌릴정도일줄은 몰랐습니다. 실제로 듀얼게임 하고 있더군요. 미소녀게임의 힘은..무섭습니다...

ブシロードというカードゲーム広告をJRのりながら秋葉周辺で何回見かけましたが。。
このくらいのブースを借りるほどとはぜんぜん思っていませんでした。 実際にデュアルゲームをやっていましたね。 美少女ゲームの力。。恐るべし。。。
 
이 부스를 보면 애플이라는 회사는 정말 천재만 모여있는 회사인가봅니다.
핸드폰뿐만 아니라 다중의 어플을 수용하면서 이제는 게임쇼에도 내놀 정당한 게임기이니 말입니다. 돈만 있으면 사고 싶네요..

 このブースを見るとアップルという会社は 本当天才だけ集まっている会社のようです。 携帯だけではなく 多重のアプリを収容して今はゲームで出セル正当なコンソールですからね。 お金さえあれば買いたいものです。。。
 
하하;;; 아실분만 아는 게임. 절대절명도시4입니다. 저 같은 경우 3편부터 하게되었는데 상당히 재미있더군요.
외외로 이런 인명구조 혹은 재난 시리즈는 재미있게 하는편이라(게임들이 다들 독특하잖아요?) 

아쉽게도 이번 신작은 차세대기로 내는듯 싶습니다. 하긴...휴대용으로서 프레임 상당히 버벅거렸으니...

はは;;知っている人だけ分かるゲーム 絶対絶命都市4です。私の場合3編からやるようになりましたが なかなか面白でした。 以外にこんな人名救助や災難シリーズは 面白くやる方でして(ゲームが大体得々でしょう?) 残念ながら今回新作は次世代機に出すようです。 ま。。。携帯ゲーム機ではフレームがなかなか躍っていましたから。。。
레벨5의 부스 대작들을 잘 내놓는 회사라서 부스도 거대했습니다. 작년이랑 다르게 새로운것을 내놓는 것은 한 2~3개정도 더군요. 작년 영상도 몇개 올라가 있어 조금 아쉬운 감이 있었습니다.

レベルファイブのブース。 大作をよく出す会社だからブースも強大でした。 昨年と違って新しいものを出したのが2~3作くらいですね。 昨年映像もいくつか上がっていて少し残念さがありました。
테일즈 신작의 플레이 시전소 같은데... 직접플레이까지는 못해봤지만 바깥 부스의 외견이 너무 좋아보였습니다. 테일즈 같은 분위기가 나더군요.

テイルズ新作のプレイ場所みたいですが。。。 直接プレイまではやってないですが外のブースの外見がすごくよさそうでした。 テイルズと同じ雰囲気をだしていますね。
 
가장 이번 부스에서 개인적으로 눈길을 끌었던 부스입니다. 마이클잭슨 경험이라는 이름으로 내논 Ubisoft의 게임인데요.
一番今回ブースで個人的に目を引いたブースです。 マイクルジャクソン経験と言う名前で出したUbisoftのゲームです
눈길을 끌은 포인트는 지정된 시간에 퍼포먼스를 한다는 것입니다.
잘만 시간만 정해서 가면 맨앞에서 퍼포먼스를 볼수도 있지요. 운좋게 앞에 있을수 있어 영상을 찍어봤습니다.

目を引いたポイントは指定時間にパフォーマンスをやることです。 よく時間を決めていくと一番前でパフォーマンスを見ることもできるでしょう。 運がよくて前にいることができ映像を録画してみました。

수고하신 두분께 박수를 보냅니다^^ 게임이 나오면 꼭 플레이해보고싶네요.
(아쉬운게...저의집에 Wii가 없다는 현실)

お疲れ様である二人に拍手を送ります^^ ゲームが出たらぜひプレイしたいものですね。
(残念なのが。。。うちにはWiiがないっていう現実)

 아래 사진들은 각 부스의 재미난 것을 찍은 사진들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소닉이 좋더군요. 옛날부터 좋아해서..)

下の写真は各ブースで面白いものを取った写真です。^^
(私は個人的にソニックがいいですね。昔から大好きですから。。)
 
돌아오는 길에 신오오쿠보에서 저녁식사를 하고왔습니다.
실제로 이렇게 큰잔에 생맥주를 마시는것은 처음인데...
(이제까지 편의점 맥주만 마신..)
맛이 시원하면서 틀리더군요. 하루의 피곤이 싹 풀린 느낌이었습니다.

帰る道に新大久保によって晩御飯を解決しました。
実際にこんなに大きいグラスに生ビールを飲んだことは初めてなんですが。。。
(今まではコンビニのビールだけで。。あって。。。)
味が冷たくて違いますね。 一日の疲れがぶっ飛ぶような感じでした。
이상! 많이 부족함은 느끼지만 TGS2010의 감상담을 마칩니다!!
以上!たくさん足りないと思いますがTGS2010の感想話をおわりにします!!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No comments:

Post a Comment

저작권관련